일상 다반사 / / 2019. 5. 21. 23:22

셀프 세차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반응형

자동차를 아끼는 사람들은 세차를 아주 꼼꼼하게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않고 셀프 세차를 고집하고, 물로 먼지 닦고 차에 기스 안가는 극세사 걸레도 장만하고 왁스도포도 하고, 차가 번쩍번쩍 광이 나도록 아주 깨끗하게 세차를 하지요.






하지만 그렇게 차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차 닦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을 아깝게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하는데요, 아무리 차를 깨끗하게 닦아도 시내에서 운전 몇 번만 하면 금방 더러워지는 모습을 보면서 차를 그렇게 정성들여 닦을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셀프 세차장에서 세차를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나름대로 만들어 봤습니다.


셀프 세차 방법 1단계 : 고압 분무기로 먼지 제거하기


먼저 고압 분무기로 차 겉에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앞뒤 양옆으로 골고루 물을 뿌려 주면서 먼지를 제거해 주고, 헤드라이트 사이의 그릴, 바퀴, 백미러에도 뿌려 줍니다.





셀프 세차 방법 2단계 : 손걸레질을 하자


예전에는 거품 나오는 대걸레로 겉을 닦았었는데, 이게 찌든때를 닦아내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덜 닦인 찌든때를 닦아내려고 추가로 손걸레질을 했는데, 지금은 거품 대걸레질을 건너뛰고 바로 손걸레질을 합니다.






세차용 걸레로 차 겉을 문질러 주면 찌든때 금방 벗겨집니다. 굳이 거품 대걸레질을 할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셀프 세차 방법 3단계 : 고압 분무기로 마무리


2단계에서 찌든때를 제거한 다음 고압 분무기로 땟국물(?)을 한번 씻어내어 주면 셀프 세차가 완료됩니다. 이 정도면 차가 아주 번쩍번쩍해지지요.




겉에 먼지가 많이 안달라붙도록 걸레로 물기를 제거해주면 금상첨화입니다. 비가 오는 여름철에는 셀프 세차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가능하면 세차하지 않고 비가 올 때까지 기다린다.

2단계 : 비가 온 뒤 그치고 나면 세차용 걸레로 차를 문질러서 닦아준다.


봄철 송화가루가 집중적으로 날리는 시기에는 더 간단하게 세차를 해야 합니다. 그냥 고압 분무기로 가루만 제거해주세요. 빡빡 닦아봐야 금세 또 쌓입니다.






세차라는 것이 의외로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작업인데요, 세차가 취미가 아니라면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차를 해서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셀프 세차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