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17. 5. 3. 00:45

LG전자 침구청소기 사용 후기

반응형

우리는 매일 이불을 덮고 잠을 잡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는 침대, 베개, 이불에는 우리의 각질을 포함한 먼지들이 가득합니다. 이 먼지에 달라붙어 사는 진드기도 가득하겠죠(눈에는 안보이지만..).






그래서 침대시트와 이불, 베개는 자주 털고, 빨고, 말려주어야 합니다. 삶으면 제일 확실하죠. 하지만 부피가 크고, 또 매일 자야 하다보니 자주 세탁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때 침구청소기를 사용하면 손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물에 넣어 세탁하는 것만은 못하겠지만 그래도 안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침대가 깨끗해지겠지요.



LG전자 침구청소기의 모습입니다. 혼수용 가전제품 장만할 때 끼워주길래 받은 건데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중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 보니 제품가격이 10만원이 넘네요.






필터를 꺼내 보면 먼지를 걸러주는 파란 스펀지가 있습니다. 청소를 하고 나면 이 파란 스펀지에 먼지가 달라붙게 됩니다.



이제, 열심히 청소를 해 보겠습니다, 요 위를 먼저 청소하고~



요를 들어내고 그 아래의 매트에도 열심히 청소기를 문지릅니다.



이불도 청소하고, 베개도 청소하고 하나하나 정성껏 청소기로 밀어 주었습니다. 한참동안 열심히 청소를 했는데요, 먼지가 얼마나 쌓였을까요?



안쪽을 보면 회색의 먼지가 그득하게 달라붙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필터를 밖으로 꺼내어 보겠습니다.




정말 엄청난 양의 먼지들입니다. 매일 눕던 이불과 침대에 이렇게나 많은 먼지가 쌓여 있었다니, 헉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군요.




옆에서 그 두께를 확인해 보면 먼지가 얼마나 많은지를 더욱 더 실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매일 이불 위에서 잠자리에 들 때마다 계속해서 몸에서 나오는 각질이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침대에는 계속해서 먼지가 쌓여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먼지에는 진드기가 번식을 하게 되면서 위생상으로도 대단히 좋지 않은데요,


그래서 침대커버, 이불, 베개는 가능한 자주 삶아서 빨고 햇볕에 널어서 말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만, 사실 귀찮죠 ㅡㅡ;; 힘들기도 하고.






이럴 때 쓰라고 나온 것이 침구청소기입니다. 삶아서 세탁하는 것보다는 먼지/진드기 제거 효과가 떨어지긴 하지만 매일 할 수 있거든요.


침구청소기로 매일 청소를 해주고, 주말이나 연휴 등 여유가 있을 때 삶아서 세탁하고 햇볕에 말려주면 침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LG전자 침구청소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