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 / 2019. 6. 8. 23:53

오픽(OPIc) 1등급 받기 - 영어실력은 계단식으로 상승한다

반응형

1. 영어실력은 계단식으로 향상된다.


영어공부를 하면서 힘든 점 중 하나는,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실력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공부를 좀 해보다가 "에이 아무리 해도 안되네~" 하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어실력이라는 것은 하루에 100만큼 공부한다고 해서 실력도 100 증가하는 식으로 향상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공부해도 별다른 발전이 보이지 않다가 어느날 갑자기 한단계 실력이 증가하는 식으로 발전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사실을 명심하고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공부를 하는 절대적인 양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를 하는 양이 부족하거나, 혹은 매일 꾸준히 하지 않고 띄엄띄엄 한다면 영어실력 향상은 요원한 일이 될 것입니다.



2. 내려가는 계단도 존재한다.


영어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아무리 오래 공부를 해도 실력이 현상유지에 머무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한 계단 올라가기 위해서는 만만찮은 노력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힘든 과정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켜도, 조금만 공부를 소홀히 하면 실력은 다시 하락하기 시작합니다. 힘들게 올라온 계단에서 다시 내려가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현상유지라도 하려면 매일 일정시간을 할애에서 공부를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3. 올라갈 수록 계단의 폭은 넓어지고 높이는 높아진다.


하위권에서 중위권으로 올라가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조금만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위권 학생들은 공부를 잘 안하니까요. 그만큼 제치고 올라가기 쉽습니다.


반면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올라가는 과정은 상대적으로 치열합니다. 중위권 학생들은 상위권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기 때문이지요.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가기 위해서는 좀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합니다.


상위권에서 최상위권으로 진입하는 것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공부를 아주 열심히 하는 학생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공부도 마찬가지인데, 실력이 향상될 수록 다음단계로의 도약이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저 역시도 처음 오픽4등급에서 2등급으로 올라가는 것보다 2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라가는 것이 훨씬 어렵게 느껴졌었으니까요. 어쩌면 1등급을 못 따고 여기서 포기하게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올라갈 수록 다음 단계로의 벽이 높아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실력이 정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오픽1등급 달성은 원래 어렵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올라갈 수록 그 다음 단계로의 진입이 더 어려워진다는 점을 인식하지 못하면 좌절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난 안되는가봐~~" 하면서 기운을 잃고 포기하게 되죠.






오픽1등급 달성은 원래 어렵다는 점을 명확히 인식해야 합니다. 괜히 1등급이 아니지요. 그러니 잘 안된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 반드시 1등급을 따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