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9. 28. 23:42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반응형

필리핀은 한국사람들에게 관광지로 인기 높은 나라입니다. 세부, 보라카이, 보홀 등의 관광지가 유명합니다.

 

 

 

 

 

비행기로 4시간 정도면 갈 수 있고 여행 비용 비싸지 않고 시차도 1시간밖에 되지 않아 코로나 전까지만 해도 많은 한국인들이 필리핀을 찾았습니다. 저도 신혼여행을 보라카이로 갔다왔습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더 이상 필리핀 여행은 쉽지 않습니다. 필리핀 뿐 아니라 지금은 해외여행 자체가 매우 위험한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해외 대부분의 국가들은 코로나에 무방비입니다.

 

 

 

 

 

북미와 유럽 선진국들도 능동적인 코로나 추적 감시가 잘 안됩니다. 하물며 동남아나 남미, 아프리카 등지는 상황이 더욱 심각합니다. 아래는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일일추이 그래프입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필리핀에서는 현재 매일 코로나 확진자가 3천~4천명 정도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는 이것보다 훨씬 많을 것입니다. 필리핀의 검사 역량 내에서 집계 가능한 확진자 현황이 매일 3천~4천명이고, 실제로는 검사받지 못한 수많은 사람들이 거리를 돌아다니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까지의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수 누계는 30만 7천명이며 사망자는 5,381명입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지역별로 보면 수도인 마닐라가 16만명 정도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그 외 지역에서 수천명 ~ 수만명씩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망자 일일 현황은 어떨까요? 아래는 필리핀 코로나 일일 사망자 현황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지 사망자 현황

 

 

그래프가 들쭉날쭉한데, 평균적으로 100명 안팎의 사망자가 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알아 보았습니다. 필리핀은 국가 보건인프라가 빈약합니다. 그리고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지방마다 그 지역을 지배하는 토호들이 있어 중앙의 통제력이 약합니다.

 

 

 

 

 

그러다 보니 안그래도 빈약한 보건인프라가 더더욱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빈부격차가 극심하여 부자들은 자기들만의 성 안에서 끼리끼리 살고 그 외 나머지 국민들은 거의 방치되다시피 하며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 통제가 거의 안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