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3. 12. 15. 15:09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는 새콤한 맛이 나는 과일의 한 종류입니다. 원래는 중국이 원산지인데 뉴질랜드에서 자국의 국조인 키위라는 이름을 붙여서 팔고 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맛이 있어 연기가 있습니다. 처음에 단단한 걸 사면 후숙을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


키위 후숙방법

키위 후숙방법 보겠습니다. 키위 후숙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실온에 3일에서 4일 정도 두기만 하면 됩니다. 단단했던 키위가 후숙되면서 조금씩 부드러워지고 맛도 신맛에서 단맛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키위 상태확인

키위가 잘 후숙되었는지를 알려면 키위 상태확인을 해야 합니다. 키위 상태확인 방법도 간단합니다. 살짝 눌러보면 됩니다. 손으로 살짝 눌러보았을 때 처음에 단단했던 과육이 물렁해져서 움푹 들어가면 후숙이 잘 된 것입니다. 후숙 전에는 단단하고 칼로 자를때도 단단한 느낌이 납니다. 후속이 잘 된 키위는 손으로 누르면 과육이 들어가고 칼로 자르면 매우 부드럽게 잘립니다.

키위 보관법

막 구입해서 단단한 키위는 실온에 두고 보관하면 됩니다. 3일에서 4일쯤 지나서 후숙이 되면 그 다음에는 냉장고 과일칸에 넣어서 보관을 하도록 합니다. 취향에 따라 더 물렁하게 먹고싶다면 하루나 이틀 정도 더 실온에 두어도 됩니다. 단 너무 오래 실온에 두면 지나치게 물렁물렁해집니다.


키위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 알아보았습니다.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실온에서 3일에서 4일 두었다가 손으로 살짝 눌러서 물렁하게 잘 들어가는지 확인 후 냉장고 과일칸에 넣어서 보관하기만 하면 됩니다.

덜 익은 키위는 매우 신맛이 나기 때문에 가능하면 후숙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 많이 먹으면 입천장이나 혀가 따가울 수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합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고기에 재워 고기를 연하게 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합니다.

이상 키위 후숙방법 상태확인 보관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