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1. 10. 22. 00:12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알아봅시다

반응형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중개소를 통해 부동산을 거래하면 수수료를 냅니다. 마찬가지로 주식을 매매하면 그에 대한 대가로 증권사에 수수료를 냅니다.

 

 

 

 

부동산은 직거래가 가능하지만 주식은 그렇지 않으므로 수수료는 무조건 나가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체계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코스피 및 코스닥 거래를 하면 0.015%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증권통 키움스톡은 0.05%로 수수료율이 조금 더 높습니다. 장외주식인 K-OTC는 0.14%로 수수료율이 훨씬 더 높습니다. 대주거래의 경우에는 0.1%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키움증권 신규 고객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주민번호 기준 최초 계좌개설 고객에게 1개월간 아래와 같은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해외주식은 별도의 수수료 체계가 있습니다. 국내 주식 거래보다 수수료율이 높습니다. 아래는 각 국가별 해외주식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온라인 매매시 0.23%에서 최대 0.4%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거래금액에 무관하게 최저수수료가 부과되는 나라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거래의 경우 온라인보다 수수료가 더 높습니다. 그리고 수수료와 별도로 세금도 붙습니다.

 

우수고객에게는 협의 수수료라는 것을 적용해 줍니다. 기준 약정 및 예탁자산에 따라 수수료를 좀 더 낮게 적용해 주는 것입니다. 기준약정(일)과 예탁자산에 따라 표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키움증권 주식매매 수수료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증권사들의 경우 금액별로 복잡한 수수료 체계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키움증권은 금액과는 무관하게 단일 수수료 체계를 제공하고 있어 수수료 계산이 편리합니다.

 

 

 

 

수수료가 복잡하면 수수료 계산하기가 쉽지 않은데, 대다수의 사람들이 거래하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서 코스피 및 코스닥 거래를 하는 경우 0.015%의 수수료가 적용되니 수수료 계산이 매우 수월해서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