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19. 3. 17. 00:06

질레트 면도기 vs 일회용 면도기 비교

반응형

남자 아이가 청소년이 되고, 어른이 되면 수염이 나기 시작하면서 면도를 해야 할 때가 오게 됩니다.






그러면 어떤 면도기를 쓸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싸게,쉽게 살수 있는 일회용 면도기를 먼저 사서 써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회용 면도기도 첫 면도 성능은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일회용이기 때문에 두번 세번.. 여러번 쓰면 면도성능이 확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회용이죠.






면도날에 수염이 걸리는 느낌이 나고, 자칫 잘못하면 그 때문에 턱에 상처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값싼 일회용 면도기도(1,000 원 정도 하는) 계속 사서 쓰다보면 돈이 꽤 많이 나갑니다. 그래서 좀 비싸더라도 한번 사면 오래 쓸 수 있는 면도기를 사야 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질레트,도루코,전기면도기(브라운,필립스 등)등 면도기도 종류가 많습니다.


저는 질레트 면도기를 쓰고 있습니다. 제일 처음 질레트 면도기를 사게 된 이유는, 그냥 제일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질레트 면도기 - 가장 유명한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 면도기도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일반적으로 2만원 전후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질레트 면도기 뿐 아니라 다른 면도기도 마찬가지인데, 면도기 회사들은 면도기 그 자체보다는 면도날 판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올립니다.


면도기는 한번 사면 계속 쓰지만 면도날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4개씩 묶어 파는 질레트 면도기 면도날



4개씩 묶어 파는 질레트 면도기의 면도날 가격은 22,000원에서 25,000원 정도 합니다. 면도날 한 개당 4,000원에서 5,000원 정도 한다고 보면 되겠지요.


부드러운 면도감을 지속적으로 느끼려면 면도날을 최대한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만, 개당 5,000원 하는 면도날을 자주 교체해 주기엔 그 가격이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면도날을 최대한 오래 쓰려면 면도날과 수염과의 마찰력을 최대한 줄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수염을 적시고, 비누거품이나 면도크림을 충분히 바르고, 면도날도 따뜻한 물에 적셔서 부드럽게 면도를 하고, 면도 후에는 흐르는물로 면도날을 깨끗하게 헹궈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세심하게 관리를 해 주면 면도날의 수명을 꽤 길게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