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2. 5. 19. 23:51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는 매우 많은 부품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기계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부품은 마모되고 잔고장은 늘어갑니다.

 

 

 

 

제대로 점검을 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점검주기에 따라 주기적으로 점검을 해주어야 차를 생생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1. 엔진오일

대략 5천km에서 7km 주행한 후 교체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을 오랫동안 갈지 않으면 점도가 낮아지고 윤활성능이 떨어져서 엔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2. 냉각수

냉각수는 4만km 주행 또는 2년 정도에 한번씩 교체를 해야 합니다. 엔진을 식혀주는 용도의 액체인데 시간이 지날수록 알칼리성에서 산성으로 변하면서 부품부식을 일으키므로 적정한 주기에 반드시 교환을 하도록 합니다.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3. 워셔액

워셔액은 앞유리를 닦을 때 쓰는 맥체인데 다 사용한 후 보충해 주면 됩니다. 워셔액이 다 떨어져 가면 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므로 그 때 보충을 하면 됩니다.

 

4. 미션오일

대략 5천km에서 1만km 주행 후 갈아주도록 합니다. 엔진동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장치를 미션이라 하고 미션오일은 미션 내부의 부품들의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오일인데 갈아주지 않으면 미션에 마모가 일어나므로 적정주기에 갈아주도록 합니다.

 

5. 에어컨 필터

에어컨 필터는 6개월 정도 주기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년에 두번 교체한다고 보면 됩니다. 너무 오래 갈지 않으면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었을 때 냄새가 나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자동차 점검주기 정기검사 정비

 

 

자동차 점검주기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오랫동안 점검을 받지 않고 방치를 하다가 차가 고장이 나면 정비소에 방문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차가 빨리 마모되고 고장이 잦아지면서 차 수명도 줄어듭니다. 적정한 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고장이 나기 전에 정비를 해야 차 성능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