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4. 4. 5. 16:39

율마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과습 통풍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율마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과습 통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마는 북아프리카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영어로는 윌마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율마라고 부릅니다. 잎이 빡빡하게 나 있는 소나무처럼 생긴 식물입니다. 관상용으로 인기가 있는 식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율마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과습 통풍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율마 키우는 방법 - 햇빛

율마는 햇빛이 많이 필요한 식물입니다. 창가 또는 야외에 두고 하루종일 햇빛을 쨍쨍하게 많이 받을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변색하고 시들시들해집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 물주기

물이 많이 필요합니다. 잎이 빡빡해서 끊임없이 물이 증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잎에 물이 직접 닿으면 좋지 않습니다. 흙에 직접 물을 주도록 하고 배수가 잘 되게 하고 흙은 마르지 않게 하도록 합니다.

율마 키우는 방법 - 과습

많은 경우 다른 식물들은 과습에 매우 취약해서 과습하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율마는 물이 매우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과습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반대로 조금이라도 건조해지면 금방 말라가기 시작하므로 흙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매일 주어야 합니다.

율마 카우는 방법 - 통풍

잎과 가지가 매우 빡빡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고 키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갈변할 수 있습니다. 너무 빡빡하다 싶으면 가지치를 적당히 해서 통풍되는 공간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율마



율마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과습 통풍 알아 보았습니다. 율마는 키우기 힘든 식물입니다. 키우기 난이도가 높습니다. 햇빛을 계속 받아야 하고 물도 계속 주어야 합니다. 흙이 조금이라도 마르면 그 때부터 갈변하기 시작합니다.

일단 갈변하면 돌이킬 수 없습니다. 추위에도 약해서 겨울에는 야외 월동은 불가합니다. 늘 부지런하게 관리를 해야만 싱싱함을 유지시킬 수 있는 식물입니다.

이상 율마 키우는 방법 햇빛 물주기 과습 통풍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