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4. 4. 21. 00:39

송사리 키우기 어항 먹이 번식 합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송사리 키우기 어항 먹이 번식 합사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사리는 아시아 지역의 연못이나 하천 등지에서 서식하는 민물고기입니다. 예전에는 논이나 계곡에서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예전에 비해서 자연에서 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송사리 키우기 어항 먹이 번식 합사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송사리 키우기
송사리 키우기 어항 먹이 번식 합사

 

송사리 키우기 - 어항 꾸미기

적당히 큰 크기의 어항에 민물을 넣고 여과기, 수초 등을 넣어서 어항을 꾸며주면 됩니다. 송사리는 선천적으로 체질이 튼튼하고 병치레도 별로 없고 수질과 수온에도 민감하지 않아서 키우기 어렵지 않습니다.

 

송사리 키우기 - 먹이 주기

송사리는 실지렁이와 물벼룩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을 구해서 주면 좋습니다. 그렇지만 살아있는 이런 것들을 구해 주기가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입자가 가느다란 열대어 사료를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송사리
송사리 잘 키우는 방법

 

송사리 키우기 - 번식 시키기

암수 한쌍이 같이 있으면 산란을 해서 번식을 합니다. 산란을 하면 알을 수초에 붙여놓는 경우가 많은데 수초에 붙은 알을 자기가 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송사리 알을 발견했다면 조심히 꺼내서 다른 어항으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송사리 키우기 - 합사허가

송사리는 작은 물고기리서 생태계에서는 먹이사슬 최하위에 있기 때문에 다른 큰 물고기와 합사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종과 합사를 하고 싶다면 송사리에게 위협이 되지 않는 작은 관상용 새우나 고동처럼 송사리와 어항에서 마주칠 일이 없는 작은 생물체를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합사할 경우 어항은 큰 것으로 해주고 은신처도 많이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Japanese Rice Fish
Japanese Rice Fish

 

송사리 키우기 어항 먹어 번식 합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에서는 관상용으로 개량된 메다카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개량된 종이어서 야생 송사리와 약간 차이는 있지만 어쨋든 유전적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수질관리 해주고 먹이만 잘 주면 문제 없이 잘 지내는 튼튼한 물고기입니다. 수명은 1년에서 2년 정도이며 매우 좋은 환경에서 잘 키우면 최대 5년까지도 살 수 있습니다.

 

이상 송사리 키우기 어항 먹이 번식 합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