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1. 10. 2. 23:42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기

반응형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권사를 통해 주식거래를 하면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기업과 직접 주식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증권사를 통해서 거래를 하고 수수료를 내는 것입니다.

 

 

 

 

주식거래 수수료는 주식의 종류 및 증권사별로 차이가 많이 나지만 대략 0점 몇 퍼센트 수준에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으로 거래할 경우의 수수료 입니다. 거래수단 및 거래금액별로 수수료가 차이가 납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HTS나 MTS로 거래를 할 경우 0.147216% +1,500원(1천만원 미만) ~ 0.077216%(3억원 이상) 사이에서 수수료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오프라인 수수료 입니다. 지점이나 콜센터 통해서 거래를 할 경우는 일단 기본적으로 거래금액이 크고 수수료율도 높습니다. 0.497216% ~ 0.397216% +35만 원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비상장 주식이 거래되는 K-OTC의 수수료입니다. 0.25% 또는 0.5%의 수수료를 지급합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수수료는 표준 수수료입니다. 표준 수수료 외에도 수수료를 선택해서 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거래에 대해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1억원 이상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특정 종목을 자주 거래하거나 하는 등의 경우에 대해 해당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경우별로 차등화된 수수료 체계가 표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MTS를 이용해서 1회에 1천만원 이하의 거래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0.147216%+1,500원이라는 저렴한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수수료가 저렴하긴 하지만 너무 자주 거래하면 수수료가 많이 빠져나가서 좋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거래를 해서 수수료는 최소화하고 수익은 최대화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