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7. 26. 12:35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반응형

아시아와 유럽이 코로나로 시끄러울 때 의외로 남미는 조용했습니다. 물론 진짜로 안전할 거라고 생각한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퍼지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방역망이 매우 허술한 국가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남미에는 코로나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남미 전체가 다 심각하지만 그 중 특히 브라질에서 코로나가 폭발적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입니다. 확진자 240만 명에 사망자가 8만6천여 명에 이릅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현황 일일추이입니다. 하루 5만명 ~6만명 가까운 수의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하루에 5만명 정도의 확진자가 생긴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브라질 코로나 사망자 현황 일일추이입니다. 사망자는 하루 600명에서 1,200명 수준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을 보면 매우 일정한 숫자가 유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확진자와 사망자 숫자가 일정 범위 내에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물론 더 늘어날 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브라질이라는 나라에 대한 평소의 이미지를 생각해 본다면 이 숫자는 별로 신빙성이 없는 숫자라고 보여집니다.

 

거대한 영토에 2억명이 넘는 인구, 빈부격차가 극심하고 치안이 매우 불안한 나라에서 코로나 검사와 추적이 정확하게 될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는 이 숫자보다 훨신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있을 것입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대통령마저 코로나에 걸렸는데 코로나 걸린 후 기자회견 자리에서 마스크를 내는 등 논란이 되는 행동을 하여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대통령과 정부가 나서서 철저하게 방역 활동을 하고 통제를 해도 모자랄 판에 대통령이 나서서 코로나가 별 것 아니라는 식으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수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입니다. 3위인 인도와 비교해도 1백만명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인도 인구가 13억 8천만명으로 브라질보다 인구가 훨신 많은 것을 고려하면 브라질의 코로나 사태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도의 저 숫자도 의심스럽습니다. 실제보다 확진자, 사망자가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무튼 상황이 이렇게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브라질은 별 다른 대책 없이 코로나를 방지하고 있어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와 사망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