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투자 / / 2024. 6. 29. 00:45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결제하는 날짜와 실제로 계좌에서 금액이 빠져나가는 날짜가 다릅니다. 그래서 계획성 있게 소비하지 않으면 계좌에 문제가 날 수도 있습니다. 펑크나면 연체가 되고 연체가 되면 신용점수 하락 등 불이익 받습니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결제일별 사용기간

 

 

1일에서 27일 중 하루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일을 결제일로 지정하면 전전월 18일 ~ 전월17일에 사용한 금액이 결제 됩니다. 2일이 결제일이면 전전월 19일 ~ 전월 18일, 3일이 결제일이면 전전월 20일 ~ 전월19일 이런식으로 하루씩 날짜가 밀립니다.

 

14일이 결제일이면 전월 1일 ~ 전월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결제가 되므로 월 단위로 내가 얼마를 썼는지 알기 좋습니다. 월단위로 알고 싶다면 14일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카드 결제일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알아야 하는 이유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알아보았습니다.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이것에 맞춰서 자금계획을 세워야 현금흐름에 문제가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제일이 다가왔는데 계좌에 돈이 없다면 결제가 되지 않을 것이고 그러면 연체 될 것입니다.

 

 

NH농협카드

 

 

연체가 되면 신용점수 하락, 신용카드 재발급 거부, 연체이자 지급 등 다양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결제일 전에는 반드시 돈을 마련해서 계좌에 입금을 해 놓아야 합니다. 월급날 직후를 결제일로 지정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면 카드 대금이 펑크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를 보면 카드결제일별(일시불/할부) 사용기간과 현금서비스 받은 돈 빠져나가는 날짜가 다릅니다. 이 점도 보고 자금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이상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