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4. 4. 30. 16:27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칠나무는 한국,중국,일본 등 동아시아가 원산지인 나무입니다. 잎과 껍질 및 뿌리에서 추출되는 물질이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저 있습니다. 염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관엽식물로도 인기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황칠나무 키우기 - 햇빛

햇빛을 좋아하기 때문에 햇빛이 많이 드는 곳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좋지 않습니다. 밝은 간접광을 충분하게 쬘 수 있는 곳에 두면 좋습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 물주기

과습은 좋지 않습니다. 흙은 배수가 잘 되게 구성을 해 주고 흙을 만져봤을 때 흙이 마른 상태일 때 물을 주도록 합니다. 생장이 느려지는 겨울에는 물주는 주기를 늘립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 가지치기

가지가 너무 많아지면 보기에 좋지 않고 영양분이 분산되고 통풍 등에서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지가 많아지면 소독한 가위로 적당히 가지치기를 해 주면 됩니다.

황칠나무 키우기 - 분갈이

황칠나무가 자라서 화분이 좁아지면 좀 더 큰 화분을 준비한 후 바닥에 깔망과 난석과 펄라이트를 깔아서 배수층을 만든 후 황칠나무를 옮기고 주변 빈공간에 흙을 채워 주면 됩니다.


황칠나무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원산의 나무입니다. 약재로서 염료로서 여러모로 쓸모와 용도가 많은 나무입니다.

실용적인 용도 뿐 아니라 관상용으로도 키우기 좋습니다. 작은 사이즈로 화분에 심어서 키울 수도 있는 나무입니다. 키우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황칠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