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4. 5. 3. 15:55

무화과 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병충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무화과 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병충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는 뽕나무과 무화과나무속에 속하는 과일의 한 종류입니다. 매우 달콤한 과육 덕분에 인기가 있지만 생김새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무화과 나무는 관상용으로 키울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화과 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병충해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나무 키우기


무화과 나무 키우기 - 햇빛

햇빛을 좋아하므로 햇빛을 많이 받게 해주어야 합니다. 따뜻한 환경을 좋아하므로 우리나라에서는 경남, 전남 및 제주도에서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적정 생육온도는 25도에서 30도 정도입니다. 35도 이상으로 너무 더우면 문제가 생기므로 한여름에는 반그늘로 옮겨 주도록 합니다.

무화과 나무 키우기 - 물주기

과습하면 뿌리가 썩으므로 적당히 넓은 화분에 좋은 배수가 잘 되게 구성을 해 주고 흙이 말랐을 때 한번에 물을 주어야 합니다. 손으로 흙을 찔러보고 흙이 말라 있으면 물을 줍니다.

무화과 나무 키우기 -가지치기

휴면기인 겨울에 가지치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잔가지가 너무 많을 경우 적당히 가지치기를 해주어야 양분이 집중되어 달고 맛있는 무화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무 밑의 흡지도 함께 제거해 줍니다.

무화과 나무 키우기 - 병충해

병충해에 강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질 자랍니다.그렇지만 장마철 비에 흙이 튀어서 잎에 묻거나 각종 벌레들로 인해서 병에 걸릴 수도 있으니 습한 여름에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무화과 나무



무화과 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병충해 관리법 알아보았습니다. 무화과 나무 키우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튼튼하고 병충해도 거의 없어서 잘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화과 나무에서 열리는 무화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햇빛 잘 쬐어 주고 적당히 가지치기 하고 물도 적절하게 주면 매우 달고 맛있는 열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무화과 나무 키우기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병충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