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 / 2020. 12. 11. 00:18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반응형

룩셈부르크는 서유럽에 위치한 작은 나라입니다. 벨기에, 네덜란드와 함께 베네룩스 3국을 형성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1인당 GDP가 무려 11만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잘 사는 나라입니다.

 

 

 

 

 

평화롭고 국민소득도 높은 유럽 최고의 선진국 중 한곳이지만 룩셈부르크 역시 코로나를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룩셈부르크의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일일 현황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현황은 심각합니다. 최근 들어 하루 1천 5백명에서 2천명 정도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주말은 집계를 안하는지 0명이네요). 우리나라는 몇백명만 나와도 난리가 나는데요.

 

 

 

 

 

인구가 62만명밖에 되지 않는 룩셈부르크에서 하루 1천 5백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것은 정말 심각한 것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하루 12만명씩 확진자가 나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망자는 어떨까요? 사망자 현황도 보겠습니다. 아래는 룩셈부르크 코로나 사망자 일일현황 그래프입니다.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하루 15~20명 정도의 사망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안되어 보이지만 룩셈부르크의 인구를 생각하면 이 역시 심각한 수준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하루 1,200명~1,500명이 사망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아래는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누계 현황입니다. 총 확진자 38,476명에 총 사망자는 360명입니다. 이 역시 한국 인구와 비율을 감안해서 보면 숫자가 무시무시해집니다.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살펴보았습니다. 룩셈부르크는 유럽의 소국이고 한국과는 교류가 많이 없어 한국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국가입니다. 관광 갈 일도 잘 없습니다.

 

 

 

룩셈부르크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부유하고 여유로운 유럽의 선진국 룩셈부르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전형적인 유럽의 거리를 가진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동화속에서 볼 법한 중세풍 건물과 궁전들이 있습니다.

 

 

 

 

 

이런 룩셈부르크가 코로나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나라가 작은데 확진자 사망자가 폭증해서 더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백신 접종을 시작했고, 다른 나라들도 순차적으로 접종을 시작할 것입니다.

 

백신이 빠르고 안전하게 접종되어서 룩셈부르크의 코로나도 빨리 사라지기를 바라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